정읍시가 한여름밤을 뜨겁게 달굴 ‘2024 정읍 물빛축제’를 앞두고 먹거리와 체험 부스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시는 축제 기간인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정읍천변 어린이축구장 일원에서 펼쳐질 이번 축제에서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총 27개 팀의 부스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간식 부스 14개소 ▲푸드트럭 6개소 ▲주류 부스 5개소(맥주 3, 막걸리 2) ▲체험 부스 2개소로 구성된다.
참가 자격은 정읍시에 소재한 단체 또는 업체로 한정되며, 접수는 오는 7일(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에 한해 유효하다. 신청은 시청 본관 4층 관광기획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ryuuuuuu@korea.kr)을 통해 가능하며, 이메일 신청 시에는 서명·날인한 스캔본을 첨부해야 한다.
정읍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 벚꽃축제에서 먹거리 부스와 푸드트럭이 약 1억 8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이번에도 높은 참여와 성과가 기대된다.
정읍시 관계자는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먹거리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역 단체와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물빛축제는 ‘한여름밤 락(樂)페스타’를 주제로 열리며, 청춘 음악 페스타,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물빛 워터밤, 이벤트 게임, 더위사냥 체험, 프리워킹 로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관광기획팀(☎063-539-5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더펜뉴스 송형기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