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추진위원회가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될 요리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후 1시 장수종합운동장 메인무대에서 다양한 요리 주제로 운영된다.
축제 둘째 날인 19일에는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아빠와 함께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축제추진위가 제공하는 기본 재료에 직접 준비한 재료를 더해 자신만의 스파게티를 완성할 수 있다.
셋째 날 20일에는 넷플릭스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 이모카세 1호 만찢남이 참여해 ‘레드푸드 요리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장수 한우, 사과, 토마토를 활용한 소불고기덮밥과 샐러드 만들기가 함께 이뤄진다.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사찰음식 장인 정효스님과 함께하는 ‘레드푸드 사찰음식 만들기 체험’이 마련돼 건강식 연잎밥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모집 규모는 프로그램별 70~150팀 내외이며 사전 예약(선착순)과 현장 접수가 병행된다. 참가비는 팀당 5천 원, 9월 중 장수 누리파크 캠핑장 이용객은 2천 원에 참여 가능하다. 예약은 축제 공식 홈페이지(jangsufestival.com)에서 할 수 있다.
김홍기 축제추진위원장은 “장수레드푸드를 대표하는 이번 요리 체험 프로그램이 축제의 킬러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더펜뉴스 최은화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